The Road so far…
지금까지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저는 지금 총 세 개의 블로그가 있었는데욬ㅋㅋㅋ
- 경제 네이버 블로그
- IT 네이버 블로그
- 잡용도 티스토리 블로그
처음에는 1번 경제 네이버 블로그를 제 메인으로 사용했었고 공사가 다망하다보니 주제에 맞지 않는 글들도 참 많았습니다. 예를 들자면 여행, IT 기술, 음악, 영화 등이 있겠죠.
From now on…
그런 것들을 주제 별로 쪼개서 블로그를 여러 개 운영하려고 하다보니 이거 생각보다 품이 너무 많이 드는 겁니다. 그래서 그냥 블로그를 두 개로만 나눠서 운영하려고 합니다.
- 경제 네이버 블로그(구울구울 주식.시사.생각 발행소 : 네이버 블로그)
- 기타등등 잡 블로그(이드가 흩날리는 곳)
처음에는 티스토리를 그런 용도로 사용할까 했었는데, 카카오 플랫폼을 애초에 좋아하지도 않고 다들 수익화에 눈이 멀어서 진짜 정보 교류나 소통을 하는 것 보다는 그냥 기계적으로 활동을 하길래 마음이 떠버렸습니다.
컴공 가오도 있고 클라우드 서비스도 공부해보고 싶었던 마음에 그냥 AWS에 워드프레스 서버를 올리자!라는 마음을 가졌습니다. 쉬운 일은 아니었는데요. WordPress라는 소프트웨어를 처음 접해보았고, AWS EC2와 RDS도 제대로 써보는 것은 처음이다 보니 시간 소요가 상당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서버 구축기는 제가 나중에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만 해도 상당한 컨텐츠가 될 듯 합니다.
Start of something new!
그래도 이제 어느정도 블로그 다운 모습을 갖추고 있고, 세팅들도 적당히 한 관계로 기존의 블로그들에 있던 주제에 맞지 않는 글들을 전부 해당 워드프레스에 옮기는 작업을 시작합니다. 하다보면 또 애로사항들이 있겠죠?
뭐 그런 문제해결들 밥 먹듯이 하던 거니까요… 하다보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